[알고리즘]/알고리즘

[알고리즘] 백준1159번 : 농구경기 (브론즈2)

쿠릉쿠릉 쾅쾅 2022. 3. 5. 16:52
728x90

 

 

📌 알고리즘 풀이

import java.util.Arrays;
import java.util.TreeMap;
import java.util.Map;
import java.util.Scanner;
import java.util.Map.Entry;

public class Main {
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{
		
		StringBuilder sb = new StringBuilder();
		
		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		
		Map<Character, Integer> map = new TreeMap<>();
		
		int N =  sc.nextInt();
		
		for(int i=0; i<N; i++) {
			char ch = sc.next().charAt(0);
			map.put(ch, map.getOrDefault(ch, 0)+1);
		}
        
        for(Entry<Character, Integer> e : map.entrySet()) 
            if(e.getValue() >=5)
                sb.append(e.getKey());
		
		if(sb.length()==0) {
			System.out.println("PREDAJA");
            return;
		}
        
		System.out.println(sb);

	}
}

 

 

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1159

 

1159번: 농구 경기

상근이는 농구의 세계에서 점차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. 처음에 그는 농구 경기를 좋아하는 사람이었다. 농구에 대한 열정은 그를 막을 수 없었고, 결국 상근이는 농구장을 청소하는 일을 시작

www.acmicpc.net

 
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