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📌 알고리즘 풀이
import java.util.Arrays;
import java.util.TreeMap;
import java.util.Map;
import java.util.Scanner;
import java.util.Map.Entry;
public class 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{
StringBuilder sb = new StringBuilder();
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Map<Character, Integer> map = new TreeMap<>();
int N = sc.nextInt();
for(int i=0; i<N; i++) {
char ch = sc.next().charAt(0);
map.put(ch, map.getOrDefault(ch, 0)+1);
}
for(Entry<Character, Integer> e : map.entrySet())
if(e.getValue() >=5)
sb.append(e.getKey());
if(sb.length()==0) {
System.out.println("PREDAJA");
return;
}
System.out.println(sb);
}
}
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1159
1159번: 농구 경기
상근이는 농구의 세계에서 점차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. 처음에 그는 농구 경기를 좋아하는 사람이었다. 농구에 대한 열정은 그를 막을 수 없었고, 결국 상근이는 농구장을 청소하는 일을 시작
www.acmicpc.net
728x90
'[알고리즘] > 알고리즘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알고리즘] 백준 10809번 알파벳 찾기 (브론즈2) (0) | 2022.04.07 |
---|---|
[알고리즘] 백준 2870번 : 수학숙제 (실버4) (0) | 2022.03.14 |
[알고리즘] 백준 1260. DFS와 BFS (0) | 2022.02.23 |
[알고리즘] 송아지 찾기 (BFS) (0) | 2022.02.22 |
[알고리즘] 백준 1759. 암호 만들기 (0) | 2022.02.22 |